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임용회
0
475
2017.05.27 15:37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네 영감과 네 상상력을 가라앉히지말라; 규범의 노예가 되지 말라.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남을 빠뜨릴 구멍에 자신도 빠진다.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이같은 차이는 대부분 마음가짐에서 시작된다.
열정 때문에 저지를 수 있는 유일하고도 가장 큰 잘못은 기뻐하지 않는 것이다.
부드러운 대답이 분노를 보내버린다.
추상 예술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은 항상 어딘가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 그 후 현실의 모든 흔적을 지울 수 있다.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나는 불평할 입장이 아닌 것 같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것이 특권이라고 생각한다.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내 등을 긁어주면 네 등을 긁어주마.
찾아온 두려움을 넘어서는 사람이 진정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중학교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키가 153cm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라나!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당신이 해를 끼칠 수 있다고 믿으면 당신은 치유할 수 있다는 것도 믿으십시오.
불행은 대개 어리석음의 대가이며, 그에 가담하는 사람에게 가장 거세게 전염되는 질병이다.
항상 잊지마십시오. 기쁨은 그저 원한다고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생명처럼 솟아오르는 것입니다.
각자가 생각해 낸 독자적인 비결만이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
난관은 낙담이 아닌 분발을 위한 것이다. 인간의 정신은 투쟁을 통해 강해진다.
20대에 당신의 얼굴은 자연이 준 것이지만, 50대의 당신의 얼굴은 스스로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새끼들이 모두 떠나고 난 뒤 홀로 남은 아빠 가시고기는 돌 틈에 머리를 처박고 죽어버려요.
세계는 그대로가 아니냐? 정직한 사람은 국민들에게 권력을 행사하면서 쾌락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들은 위대한 언어의 향연에 초대 받아 찌꺼기만 훔쳐왔다. 고향집 고갯마루만 머리에 그려도 어머님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