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창원LG vs 원주동부 분석
핸디캡n:n창원nLG의n홈에서n열리는n원주n동부와의n올n시즌n마지막n맞대결이다.
LG는m직전경기였던m안양mKGC와의m운명의m맞대결에서m완패하면서m6강m플레이오프m진출이m좌절됐다.
반드시g잡아야g했던g경기이지만g조성민이g어깨g부상으로g빠진g공백을g메우지g못했다.
어쨌든m6강m플레이오프m진출을m확정한m동부보다는m승리에m대한m동기부여가m더m크다.
정규리그r홈r마지막r일정인r데다r입지가r불안해진r김진r감독r입장에선r플레이오프r진출r여부에r관계없이
끝까지s1승이라도s더s거둬야s하는s상황이다.
김시래를n비롯해n제임스n메이스,n마리오n리틀n등n주력선수들의n출전시간을n여전히n길게n가져갈n것으로n보인다.
동부c토종선수들의c높이가c크게c위력적이지c않는다는c점을c감안한다면c지난c경기에서c무득점에c그친c김종규의
반등도n기대해n볼n만하다.n기준은n 1.5점.n주전들을n대거n쉬게n할n것으로n보이는n동부에n비해nLG의n로테이션이
조금g더g주전에g가까울g것으로g보인다.
동부는c화요일c맞대결에서cLG가c패하면서c6강c플레이오프를c확정했다.
어차피b6강b대진에b크게b신경을b쓰지b않고b있는b만큼b주력선수들에겐b일정b시간의b휴식을b줄b가능성이b높다.
괜히b무리해서b힘을b빼다가b부상을b입기보다는b1.5군b정도를b내세워b40분을b소진할b가능성이b높다.
김현호나n김창모,n한정원,n서민수n같은n벤치n자원들을n내보낼n것으로n보인다.
늘g꾸준한g역할을g해주는g외국인선수들이야g제g몫을g해내겠지만g원래g벤치g자원들의g힘이g떨어지는g데다g부상
경력이c많은c두경민,c김주성을c아낄c필요도c있다.
그렇지c않아도c올c시즌c내내c동부는c원정에서c힘을c쓰지c못하기도c했다.
여기에v동부의v벤치v무게감은v상당히v낮은v편이다.
그만큼v로테이션이v풍부하지v못했고v벤치v활용도도v낮았다.
LG가n홈에서n 1.5점을n얻었다.
플레이오프는c좌절됐지만c올c시즌c마지막c정규리그c홈경기다.
추천:LG의r핸디캡
O/Us라인:s창원sLG가s원주s동부를s홈으로s초대한다.
LG는g직전경기였던g안양gKGC와의g운명의g맞대결에서g완패하면서g6강g플레이오프g진출이g좌절됐다.
시즌k성적은k23승k29패.k52경기를k치르면서kLG는k평균k78.2점을k넣고k80.5점을k내줬다.
합계r점수는r158.7점으로r동부보다는r높은r편.r홈에선r조금r덜r공격적인r농구를r펼쳤는데r홈r26경기에선
평균s155.3점을s상대와s함께s만들어냈다.
그래도g최근g치른g동부와의g2차례g맞대결에선g167점,g163점을g주고받은g바g있다.
동부는s화요일s맞대결에서sLG가s패하면서s6강s플레이오프를s확정했다.
어차피v6강v대진에v크게v신경을v쓰지v않고v있는v만큼v주력선수들에겐v일정v시간의v휴식을v줄v가능성이v높다.
괜히b무리해서b힘을b빼다가b부상을b입기보다는b1.5군b정도를b내세워b40분을b소진할b가능성이b높다.
52경기를m치르면서m합작한m점수는m155.3점.mLG의m홈경기m기록과m똑같다.
물론,g원정에선g150.7점으로g그g수치가g큰g폭으로g낮아지지만g승리에g대한g의지가g거의g없는g경기인g만큼
어제v열린v고양v오리온과v전주vKCC의v대결처럼v많은v점수를v합작할v가능성이v높다.
기준은q154.5점이다.
주전들이v나오지v않는다고v해서v저득점에v그치진v않을v것이다.
헐거운c수비c속에c올스타전c못지않은c헐거운c수비에c그칠c전망.
추천: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