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 [프리미어리그] -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vs 첼시 FC 분석
웨스트햄은 왓포드 원정에서 끈질긴 추격전을 펼친 끝에 1-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이로써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게 된 상황. 현재 순위 11위, 6위 맨유와 승점 13점 차로 다음 시즌 유럽무대 진출은 쉽지 않아 보이지만 잔류에는 큰 문제가 없는 상태다. 1월에 에이스 MF 파예를 마르세유로 떠나 보냈음에도 불구, 빌리치 감독이 '파예 없이 사는 법'의 청사진을 빠르게 완성시켰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단, 그 밑그림에서 중대한 비중을 차지해 온 MF 안토니오는 징계로 이번 더비매치에 결장한다는 소식. MF 아유를 제로톱에 세우고 MF 페굴리를 우측에 기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첼시와의 최근 런던 더비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첼시는 홈에서 스완지 시티를 3-1로 잡고 토트넘전 패배 이후 9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2위 토트넘보다 1경기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7점 차로 사실상 독주체제를 굳혀가고 있는 상황. 이번 런던 더비에서까지 승점 3점을 챙길 경우 당분간 선두 자리를 위협당할 일은 없을 전망이다. MF 아자르, DF 루이스, 알론소가 경미한 부상을 당한 상태지만 이번 경기 결장보다는 출전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월요일 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했다는 소식이다. 웨스트햄 원정에선 2014-15 시즌 1-0 승 이래 2연패를 기록 중에 있다.
* 주요 결장자
웨스트햄: FW 캐롤(★★★★☆/불투명), MF 안토니오(★★★★★/징계), 사코(★★★★☆/부상), 퇴레(★★★☆☆/부상), DF 오그본나(★★★★☆/부상), 아르벨로아(★★★☆☆/부상).
첼시: MF 아자르(★★★★★/불투명), DF 루이스(★★★★★/불투명), 알론소(★★★★☆/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첼시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2017년에만 홈에서 맨유, 맨시티에게 3차례나 완패를 당하는 등 강팀 상대로 한계를 노출하고 있는 웨햄이다. 런던 더비에선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겠으나, 그래도 첼시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첼시 일반승 추천합니다.